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예약기능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예약자 정보
(개인) 필수항목 : 예약자 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요청사항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회의실 예약
- 예약자에 의하여 직접 입력되며, 회사는 제출된 내용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정보 : 신청정보는 1년간 보관되며, 1년후 보관된 개인정보는 파기합니다.
4.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관하여야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제휴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국외 이전 (제공∙조회∙처리위탁∙보관) 시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고지로 갈음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에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따라 다음 각 호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이행합니다.
•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권한 부여 및 내역 기록, 비밀번호 관리 등을 포함한 접근 권한 관리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방화벽 설치 및 운영 등
• 비밀번호, 카드번호 등 중요 개인정보의 암호화 저장 및 송수신 시 암호화
• 접속기록의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백신 소프트웨어의 설치∙운영 및 최신 업데이트 등 악성프로그램 방지
• 물리적 접근 차단, 목적 외 사용금지 등을 포함한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권한 부여 및 내역 기록, 비밀번호 관리 등을 포함한 접근 권한 관리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윤현석
- 소속 : 라온제나
- 이메일 : yujeong@laonzenacompany.com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성명 : 윤현석
- 소속 : 라온제나
- 이메일 : yujeong@laonzenacompany.com
10.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 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처리방침은 2023년 10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